헬스데이뉴스
News화제의 책
증상을 넘어 원인 치료하자 '환자혁명'건강을 되찾고 싶다면 자신의 건강 주권부터 먼저 회복하라!
이종화 기자  |  voiceplu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21  23:52:0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출간된지 1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끊임없이 화제를 몰고 다니는 '환자혁명'. 최근 저자 조한경(미국 카이로프랙틱 척추신경전문의) 원장의 고국 방문과 특강으로 교보문고 건강서적 베스트셀러 1위에 다시 오르는 등 더욱 인기를 몰고 있다. 

광명시 철산동에 사는 이진숙씨는 "환자혁명을 보고나서 병원에 갈때마다 느꼈던 답답함이 뻥 뚫리는 것 같았다"며 "항생제를 줄때마다 꼭 넣어야 하냐고 반문하면 유난떠는 사람처럼 생각하는 의료진의 시선을 종종 느꼈는데 책 속에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누명을 벗은 기분"이라고 말했다.이러한 인기 비결은 무엇보다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했던 나약한 현대인들에게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싶게끔 만든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환자혁명은 책 하나에 참 많은 내용이 담겨있다. 감기와 면역력, 암과 비만, 건강검진과 백신의 부작용 등 우리사회에 만연한 질병을 감싼 궁금증을 총망라해서 설명을 듣는 느낌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그림하나 없는 책이 술술 읽혀지는 것은 환자를 진정으로 걱정하고 위로하는 작가의 따뜻한 감성이 느껴져서인것 같다. 

모쪼록 가족의 건강을 위해 고민하는 엄마 아빠나, 매일 같이 약을 먹고 있지만 질병을 완치하고 싶은 많은 국민들이 이 책을 꼭 보고 건강해졌으면 한다. 

다음은 출판사의 서평 

미국 기능의학이 제시하는 희망의 건강 나침반

저자는 이 책에서 환원주의적 대증요법에 매몰된 현대 의학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인다. 인간의 몸을 전체적으로 보지 않고 지나치게 세분화해서 들여다보는 분위기와 테크놀로지와 약물에만 의존하는 풍토 때문에 현대 의학은 큰 그림을 놓치고 있다는 것이다.

“질병의 원인이 되는 음식과 환경을 바꾸고 환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데 힘을 쏟는 것이 아니라, 고가의 의료장비나 의약품 그리고 수술의 남용을 통해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책은 병명은 있지만 원인이 없는, 혹은 원인을 간과하는 현대 의학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미국 기능의학이 주장하는 2차 소견을 제시한다. 새로운 희망의 길을 알려주는 건강 나침반이다.

17년간의 환자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가 내린 특급 처방은, 좋은 치료일수록 환자의 능동적인 참여가 절실하다는 것이다. 

“본인의 질병에 대한 환자 스스로의 관심, 환자의 지식, 환자의 자신감이 치료의 시작이다.환자가 주체가 되어 중심에 서지 않으면 그 어떤 병도 고칠 수 없다. 의사들은 그저 관리만 해줄 뿐이다. 나의 건강을 남에게 맡길 것인가? 스스로 책임질 것인가?”

   
▲ 베스트셀러 '환자혁명'의 저자 조한경 (미국 카이로프랙틱 척추신경전문의) 원장의 특강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완치하고 싶다면 절대 이 책을 놓치지 마라!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환자들에게 강력한 동기와 의지를 부여한다. 환자라는 존재를 관중석의 구경꾼에서 필드의 플레이어로 역할을 바꾸어 준다. 의료와 질병 치료에 관한 한 수동적인 존재로서, 치료의 결과를 운에 맡기는 것에만 익숙했던 환자들을 질병 치료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존재로 이끌어내는 놀라운 힘을 갖고 있다.

“암이나 고혈압, 당뇨 같은 만성 질환들을 고치려면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되지도 않은 알약 하나에 모든 것을 거는 게 아니라 먹거리와 영양, 생활 습관, 수면, 스트레스, 운동과 같은 생활 환경부터 먼저 점검할 줄 아는 지혜를 갖춰야 한다.”

이 책은 감기에서부터 암에 이르기까지 질병 예방과 치료의 성공적인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만성적인 대사질환을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선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과 같은 질병들을 약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으로까지 ‘완치’하고 싶다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책이다.

< 저작권자 © 헬스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종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마르판증후군 공개강좌' 성황리 개최
가을철 운동방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립니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59, 14층 1402호(서교동)  |  TEL. 02-6351-1994  |  FAX. 02-6008-1749
주식회사 헬스데이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2143 | 등록일자 : 2012. 06. 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상훈
Copyright © 2012 주식회사 헬스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healthda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