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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아이 지키는 10가지 방법
이현정 기자  |  treewawa@healthda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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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05.17  16: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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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말 : 움여성한의원 안기영 원장


1. 외출 줄이고 실내에서 놀아요!
가급적 외출을 피하는 것이 좋지만 꼭 외출해야 한다면 먼지가 잘 털리는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옷을 입는게 좋습니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먼지를 털고 집에 들어가야 합니다. 

2. KF80 정도의 마스크 착용하기
KF80은 미세먼지를 80% 이상 막아준다는 의미로 아이들에게 적당합니다. 
KF(Korea Filter)뒤의 숫자가 클수록 마스크의 성능성이 좋지만 숨쉬는데 불편함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3. 실내 청소할때, 분무기로 물 뿌리고 걸레질하세요!
바닥 뿐 아니라 공중에 있는 미세먼지도 제거해야 합니다. 
분무기로 공기 중에 물을 뿌리면 작은 물 입자가 미세먼지를 가둔 상태로 가라앉는데 걸레를 이용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하루 8잔 이상 물을 먹이세요!
물을 자주 마시면 호흡기를 촉촉하게 하고 체내에 침투한 미세먼지를 땀과 소변으로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아이가 물을 잘 먹지 않는다면 오미자나 매실엑기스, 홍초 같은 것을 섞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5. 손씻기, 세안, 양치도 자주 해주세요!
외출후에는 손과 발, 눈과 코 등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양치질을 자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치가 여의치 않으면 물이나 구강청결제를 사용해 입안을 헹궈내는 것도 좋습니다.

6. 해조류 반찬과 과일, 채소 충분히 섭취하기
알긴산이 풍부한 해조류와 녹황색 채소를 자주 먹으면 장운동이 활발해져 몸속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사과 등에 함유된 펙틴은 납, 알루미늄 등 중금속을 흡착해 몸 밖으로 내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7. 환기못했다면 먼지 꼭 닦고 공기청정기 켜두세요. 
미세먼지 어플을 확인해 농도가 낮은 시간에 환기를 잠깐 시켜주고, 반드시 먼지를 닦아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공기청정기를 켜두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굽고 튀기는 요리 대신 삶고 찐 음식을 준비하세요
미세먼지는 실내에서도 가스레인지, 그릴 등을 사용할때 많이 발생하는데 굽고 튀기는 것보다 삶고 찌는 것이 좋습니다. 
요리 후에도 30분 정도 환기 장치를 작동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공기정화 식물을 기르세요.
집안에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식물을 기르는 것은 공기정화는 물론 아이들의 정서함양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레카야자, 애플민트 같은 공기정화 식물 중에서 아이가 마음에 들어하는 식물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 손으로 얼굴을 만지거나 빨지 못하게 해주세요!
손으로 얼굴을 만지거나 손가락을 빨면 접촉성 피부염 등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을 비비거나 코를 만지는 것도 결막염이나 비염 등을 일으킬 수 있는데 평소 손을 빨거나 만지지 않도록 가르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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