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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SNS 추천운동 따라하면 골병?자생한방병원 척추디스크센터 박상원 원장
박미진 기자  |  queen@healthda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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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01.11  22:5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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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엔 1분만 따라하면 몸짱이 될 수 있다는 영상들이 많습니다. 부상 위험이 높아 피하는 것이 좋은데 40대 이상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런 운동들은 고강도 점프 동작이 많은데 단순한 근력 뿐만 아니라 전신관절의 협응력 등 다양한 전신능력을 요구하는 운동들입니다.

디스크 등의 전신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 척추나 관절에 과부하가 발생해 손상으로 이어지게 되므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상생활 속의 활동을 늘려가며 가벼운 운동을 통해서 체력과 근지구력 등을 향상시키고 조금씩 강도를 높여가는 '점진적 단계별 운동'을 추천합니다.

"스쿼트도 처음부터 고강도 점프 운동으로 하기보다는 가볍게 중량없이 앉았다가 일어났다 하는 정도의 가벼운 부하에 적응한 후 단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말 1분밖에 투자할 시간이 없다면 스트레칭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고양이 자세는 척추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려 허리가 바닥에 수평을 이루게 합니다. 골반을 위로 올리며 허리를 아래로 내리는데 머리는 뒤로 젖힙니다. 8~10초 동안 그대로 있기를 3회 반복합니다.

2. 시선은 배꼽을 향한 채 허리를 위로 끌어 올리면서 등 근육을 천천히, 충분히 늘입니다.

3.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윗몸을 숙여 엎드립니다. 양팔은 이마 쪽으로 모으는데 긴장을 풀고 그대로 20~30초 동안 유지합니다.

"빠른 효과를 장담하는 건강한 운동은 없습니다! 조금씩 강도와 양을 늘려 나가세요!"
- 자생한방병원 척추디스크센터 박상원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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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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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우
저도 저거 따라하다가 오히려 근육통와서 죽을뻔 했네요 나이에 맞는 체력에 맞는 운동이 정말 중요합니다
(2017-01-18 20:00:45)
김민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17-01-12 23:4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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