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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모닝커피 건강하게 즐기려면?원샷으로 산도 확인하면서 드세요!
박미진 기자  |  queen@healthda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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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6.12.05  08:4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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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일어나 잠을 쫒기 위해 커피를 마실 때가 있습니다. 특히 빈속에 마시는 커피는 온몸 구석구석의 세포까지 각성시키는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요.

향도 좋고 맛도 좋은 모닝커피도 마시는 방법에 따라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빈속에 카페인이 들어갈 경우 소화관이 손상되고 혈관에 무리를 주기 때문인데요.

또한 잠을 깨는 습관은 장기간 카페인에 내성이 생겨있을 가능성도 있어 두통을 유발할 가능성을 포함하고 잇습니다.

이런 이유로 단기적으로는 효과를 볼 수 잇으나 점차 카페인 요구량이 늘어 가슴 두근 거림등을 경험 할 수 있는데요.

결국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커피를 안마시면 머리가 멍하다거나 띵한 느낌이 있다면 커피 농도를 낮추거나 천천히 양을 줄여서 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편 모닝커피는 가급적 커피 원액을 원샷 정도 넣은 아메리카노로 연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맛이 강하지 않은, 산도가 너무 높지 않은 커피가 좋은데요.

커피가 진한수록, 산도가 높을수록 소화관에 가해지는 부담은 커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 처럼 위장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더욱 피해야 하는데요.

커피의 부작용을 줄이고 효능을 높이려면 아침을 꼭 드신 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빈속에 먹어야 한다면 우유가 들어간 라떼 커피가 조금은 덜 해로울 수 있을 텐데요.

커피는 습관인 만큼 건강에 크게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도움말 : 강남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동재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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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돌이
커피마다 산도차이가 많은데 그것좀 표시해주면 좋겠네요
(2016-12-05 08:4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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