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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촛불집회 건강하게 참여하려면귀가 후 몸이 너무 뻐근하다면 근육이완제 복용해야
박미진 기자  |  queen@healthda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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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6.11.19  10: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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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시민으로서 자신의 정치적 의사를 표현하는 촛불집회.
작은 초 하나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운 거리에서 장시간 걸어다니다 보면
이곳저곳 아픈곳이 생기기 쉬운데요.

1. 행진 전에 스트레칭 해주세요!
장시간 앉아서만 일하던 직장인이나 청소년들은 행진 자체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출발 전에 팔과 다리, 허리 등을 스트레칭 해주세요!

2. 방한용품 꼭 챙기세요!
내복과 목도리는 필수입니다. 또한 두터운 외투와 장갑, 모자, 방석, 담요, 손난로를 챙기세요.
또한 우비를 준비하면 더욱 좋습니다.

3. 아이들 무등은 최소한으로 해주세요!
키작은 아이들을 위해 부모가 목말을 태워주는 경우가 있지만
목디스크의 주범입니다. 게다가 추위 때문에 경직된 상태라 더욱 위험할 수 있습니다.

4. 편안한 운동화로 신고 가세요!
촛불집회에서 걷는 양은 1만보는 기본이고 3만보 이상 걷는 경우도 많습니다.
잘못된 자세나 불편한 신발로 걸으면 척추질환은 물론 족부질환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대소변 참지 마세요!
추위 속에서 대소변을 참다보면 치질 등을 유발하거나 악화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 화장실은 사람이 너무 많은 만큼 서울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주변의 개방 화장실 지도를 확인하세요.
http://blog.seoul.go.kr

6. 빵과 떡, 물, 초콜릿 등 간식을 준비하세요!
장시간 걷고 소리지르고 하다보면 금새 배가 고파집니다.
주변 편의점과 식당은 복잡하므로 먹을것을 미리 준비하세요

7. 촛불도 때론 위험... 조심하세요!
행진하다 보면 앞뒤 완전 밀착인데 초까지 들고 있으니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옷에 촛농이 묻는게 대표적인데 아이들의 경우 화상도 조심해야 합니다.

8. 집에 와서는 반신욕하고 주무세요!
추위 소에서 장시간 고생한 만큼 몸살이 나기 쉽습니다.
따뜻한 물로 반식욕을 해주세요. 또한 몸이 너무 뻐근하다면 약국에 가서 근육이완제를 복용하는 것도 몸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도움말 : 박가정의원 박승회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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