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데이뉴스
헬스Talk병원탐방
해독치료의 명가 '맑은사람한의원'해독치료의 대가 허성식 원장, 과잉 진료 없이 맞춤형 치료
이종화 기자  |  voiceplus@healthday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11  20:50: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서울의 부자동네로 꼽히는 청담동에 자리하고 있는 맑은사람한의원은 이름부터가 심상치 않았다.

맑은사람이라니, 어찌보면 영 어색해 보였다. 

하지만 허성식 대표원장님과 얘기를 나누다 보면 맑은사람한의원이 꿈꾸는 세상이 어떤 것인지 어렴풋이 짐작할 수 있을것 같다.

환자가 안 아프고 기뻐할 때 함께 즐거워하고 환자에게 나쁜 일이라도 생기면 같이 속상해하는 모습이 참 좋아 보였기 때문이다.

또한 맑은사람한의원은 과잉진료를 안하는게 큰 매력인데 실력은 강남 어디와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데 값비싼 시술을 권하는 법이 없다.

맑은사람한의원의 허성식 원장은 "한의학의 장점은 보이는 증상을 없애는 것만이 아니라 원인을 치료해 몸을 낫게 하는 데 있다"며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치료가 있다면 환자에게 시간이나 비용적인 부담이 적으면서도 만족도가 높은 것이 좋은 치료인것 같다"고 설명한다.

   
 

그래서일까. 맑은사람한의원은 건강보험에 적용되는 약들을 우선적으로 처방한다.

척추뿐 아니라 해독치료의 대가답게 다양한 해독프로그램을 구비하고는 있지만 결코 프로그램을 먼저 권하는 법이 거의 없다.

또한 침치료나 뜸치료, 부황치료 역시 집에서 할 수 있는 생활치료 요법을 수시로 가르쳐 준다.

가급적 병원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권하는 한의원들이 많은 현실을 생각하면 정말 특별한, 상업적이지 않은 느낌이 맑은사람처럼 느껴진다.

한편 맑은사람한의원은 우리 몸을 4가지로 분류하는 사상체질을 넘어 8가지로 구분해 치료한다.

사상의학은 체질별 한약처방을 구상할 때 적용한다면 체질별 침치료에는 8체질의학을 적용하면 질병치료에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허성식 원장은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나에게 이로운 것과 해가 되는 것을 구별해 생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단순히 외모나 열이 많고 적고 등으로 자신의 체질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정밀검사를 통해 자신의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하면 나이가 들수록 생겨나는 각종 질병에 대한 대처도 훨씬 수월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맑은사람 한의원에 가면 꼭 오늘의 차를 한잔 마시라고 권하고 싶다.

매일 찾아오는 환자를 손님 대접하듯이 잘 모시고 싶다는 마음을 그날의 차로 담는 것인데 건강은 둘째치고 맛이 정말 일품이었다. 

   
 

믿을 수 있는 의학정보를 원한다면?
헬스데이뉴스에서는
카카오톡 〔헬스데이뉴스〕와 친구를 맺어 1:1 문의
http://plus.kakao.com/home/@헬스데이뉴스
팟캐스트 〔건강삼대〕로 라디오처럼 듣는 의학정보
http://www.podbbang.com/ch/9327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네이버포스트 에서도 
https://www.facebook.com/healthda2/?fref=ts
story.kakao.com/ch/healthdaynews 
http://post.naver.com/my.nhn?memberNo=32386700
헬스데이뉴스와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헬스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종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3)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정호철
좋은 기사 잘 보고갑니다
(2016-12-13 13:33:13)
박현우
요새 장건강과 해독치료에 관심 많은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16-12-13 12:31:45)
김민호
참 좋은 한의원 같아요 맑은마음이 멀리 퍼지면좋갯네요
(2016-12-12 12:49:51)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3)
입속 세균을 자세히 알아보자!
잇몸병 관리 이렇게 하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59, 14층 1402호(서교동)  |  TEL. 02-6351-1994  |  FAX. 02-6008-1749
주식회사 헬스데이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2143 | 등록일자 : 2012. 06. 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상훈
Copyright © 2012 주식회사 헬스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healthda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