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데이뉴스
헬스Talk음식 건강지수
살찌지 않는 사람들의 식생활 법칙푸짐한 식사를 하는데도 살이 찌지 않는다?
박선향 영양사  |  news@healthday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7.25  22:54: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펜실베니아 영양과 연구진이 날씬한 사람들의 식사법을 조사한 결과 그들은 샐러드나 스프로 먼저 배를 채운다고 한다.

식사를 할때는 칼로리가 낮은 채소나 과일 혹은 맑은 국물을 먹어 어느 정도 배를 채운 다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는다는 것이다.

외국의 한 프로그램에서는 오락을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추가하여 식욕을 억제한다고 하는데 이는 화가 났을 경우에 특정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어 몸속의 탄수화물 대사를 촉진하여 식욕이 느껴진다는 것이다. 

그럼 많은 음식들을 포만감이 느껴지도록 먹으면서도 날씬함을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첫째, 음식을 즐기면서 먹는 것이다.
기왕이면 예쁜 그릇에 먹기 좋게 담고, 먹는 것 자체를 즐기면서 먹으면 뇌의 자율신경계를 자극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몸속의 지방을 분해한다.

둘째, 절대로 끼니를 굶지 않는다.
제때에 식사를 하지 않으면 몸은 일단 비상상태로 돌변을 해서 일단 음식이 들어왔을때 높은 비율로 지방을 축적하고자한다.  따라서 불규칙한 식사는 지방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된다.

평소에도 쉽게 할 수 있는 생활습관법은 어떤것이 있을까?

첫째, 자주 걸어라
걸을때는 허리부분을 비틀고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림프의 흐름을 촉진시키며 팔을 충분히 흔들면서 걸으면 더 효과적이며 내장지방이 생기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둘째, 스트레칭을 습관화하자
수시로 기지개를 켜는 것부터 습관화해서 허리를 자주 좌우로 돌리는 것도 효과적이다.

셋째, 허리를 곱게 펴고 배에 힘을 줘라
집에서 TV를 보거나 책상에 앉아 있을때 구부정한 자세는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항상 혀리를 바르게 펴고 배에 힘을 주어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넷째, 매일 저녁 복부마사지를 하자.
양손을 모아 배꼽주변을 시계방향으로 돌려가며 마사지를 하는데 목욕후 몸이 이완될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다섯째, 일찍 잠자리에 들자.
잠자는 동안에도 성장호르몬의 영향으로 지방대사는 활발하게 촉진된다. 성장기에는 밤10시 이전에 자야한다는 말이 있듯이 성인도 일찍 자면 그만큼 야식을 먹을 횟수를 줄일 수가 있다.

(끝)

[출처: 단국대병원 발행<건강과행복>]

 

  최선향 영양팀장/단국대병원
  http://www.dkuh.co.kr
  http://blog.naver.com/dkuhlove 

 

 

 
 

< 저작권자 © 헬스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입속 세균을 자세히 알아보자!
잇몸병 관리 이렇게 하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59, 14층 1402호(서교동)  |  TEL. 02-6351-1994  |  FAX. 02-6008-1749
주식회사 헬스데이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2143 | 등록일자 : 2012. 06. 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상훈
Copyright © 2012 주식회사 헬스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healthdaynews.co.kr